관리 메뉴

I LOVE EJ

[포토샵] gif 애니메이션 오류 - could not complete the video frames to layers command because Quicktime version 7.1 or later is required 본문

Web Design/Photoshop

[포토샵] gif 애니메이션 오류 - could not complete the video frames to layers command because Quicktime version 7.1 or later is required

BeOne 2013. 12. 24. 11:53

오류 - could not complete the video frames to layers command because Quicktime version 7.1 or later is required


기존의 애니메이션 gif파일을 편집하거나 무비파일을 gif로 만들기 위해서는 퀵타임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94695&cat=40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받으신후 설치해야합니다.

 



 

포토샵 화면에서 메뉴(화면 좌측상단)의 file를 클릭하고 import, Video Frames to Layers..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 애니메이션 gif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합니다.  처음에는 아무 화면도 안보이는데 이것은 지금 하고있는 것이 (2)의 MOV, AVI, MPG..등 동영상파일을 불러오는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GIF파일은 움직이는 사진이지 정확히 말하면 동영상 파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편집하자면 이 방법으로 불러오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파일이름란의 (1)에서 그림처럼 "*.*"을 쳐주고 엔터키를 누르면 위와같이 모든 파일들이 나타납니다. GIF파일인 (3)을 클릭하고 (4)의 LOAD를 클릭합니다.

 



 

 그랬더니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OK클릭하시고 넘어갑니다.

 


 

 

 GIF파일의 화면이 나오고 오른쪽(2)의 레이어창에 3개의 레이어가 보입니다. (1)의 애니메이션 창이 없는 경우, 메뉴의 WINDOW-ANIMATION을 클릭하면 나옵니다. 프레임창이 안보이면 (4)를 눌러주면 됩니다. (1)의 애니메이션 창에서 (3)의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프레임이 차례로 선택되면서 애니메이션이 실행됩니다. 

편집을 할 경우에는 프레임창을 없애고 레이어창에서 작업을 한 다음 프레임창을 불러와서 프레임작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Web Design > Photosh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본 얼굴 보정  (0) 2018.01.28
포토샵 단축키  (2) 2010.04.20
이미지 여백정리  (0) 2010.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