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 LOVE EJ

이클립스에서 ASP 개발하기 본문

Web Development/APS

이클립스에서 ASP 개발하기

BeOne 2010. 4. 1. 11:01

요즘 ASP를 사용하는데가 없다고 하지만 저는 아직도 ASP개발을 합니다.
물론 나름대로 프레임웍? 도 있고  IDE툴도 이클립스를 사용하며 SVN으로 형상관리도 합니다. (어째 시대를 역행하는것 같아서 ^^;)
ASP 프레임웍은 기회가 있을때 공개를 하기로 하고 오늘은 이클립스에서 ASP를 개발하는데 필요한 셋팅에 대해서 post를 하겠습니다.

이클립스는 CVS를 기본 지원하며 SVN과도 궁합이 잘 맞아 형상관리 쉽게 됩니다. 또 outline에 Class나 Function, Sub들이 나타나니 한눈에 소스 전체를 파악하기도 좋습니다. 특히나 FTP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Aptana의  FTP Synchronize기능을 이용하여 별도의 FTP 없이 이클립스에서 자동으로 업로드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텍스트 에디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클립스에서 ASP 사용 예



1. 이클립스 다운로드

WTP all-in-one 버전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그 전에 java를 설치 하셔야 합니다.
java는 http://java.sun.com 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고요 이클립스 WTP all-in-one은 http://eclipse.org/downloads/ 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도 프로젝트를 생성해서 ASP개발 할 수 있지만 구문강조 및 SVN지원을 위해서 몇가지 플러그인을 더 깔겠습니다.


2. SVN 플러그인 설치 
 
이클립스는 기본적으로 CVS를 지원해 주지만 저는 SVN을 사용하기 때문에 SVN 플러그인을 설치 합니다.
플러그인은 URL Update 기능을 이용하여 설치 하겠습니다.
먼저 이클립스를 실행한 후
Help > Software Updates > Fine and install > Search for new features to install > Next > New Remote Site 로 이동한 다음

Name에 Subversive를 입력, URL에  http://www.polarion.org/projects/subversive/download/update-site 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3. Aptana 플러그인 설치

요즘 Ajax 때문에 javascript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버전별 호환성이라던지 javascript framework를 사용할 때 자동완성 기능을 제공 합니다.
설치법은 SVN 플러그인과 같습니다.

Name : Aptana, URL : http://update.aptana.com/install/


4. EcliipseColorer 설치

ASP 구문강조를 위해서 필요한 플러그인입니다. ASP에 이쁘게 구문강조를 해 주고 outline에 Class, Function, Sub 리스트를 보여 줍니다.

Name : EclipseColorer, URL : http://colorer.sf.net/eclipsecolorer/


이상으로 필요한 플러그인 설치는 끝났습니다. 다음 post에서 FTP사용법, charset 설정, 템플릿 자동 생성등 ASP개발에 있어서 유용한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SVN에 대해서는 많은 블로그에서 다루고 있으니 한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Web Development > A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SQL+ASP 중국어 쓰기  (0) 2009.05.13
asp에서 substring 만들어 사용 전체공개  (0) 2009.04.24
ASP와 Oracle DB 사이의 연결 문제를 해결  (0) 2009.01.10
ABC UPLOAD 컴포넌트  (0) 2009.01.06
[날짜함수] ASP,JSP,PHP  (0) 2009.01.06